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동안 보건실과 간호학과 주관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클리닉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간호학과 동아리(ABO, 알쓰, 333, 널싱타임즈, Logistic SN)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대사증후군(혈압, 혈당, 비만), 손씻기, 치매예방, 금연, 금주, 재난응급상황대처 등 6가지 주제를 가지고 부스를 운영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를 측정하여 건강의 적신호를 예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건강클리닉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회장 최한별은 “건강클리닉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할 수 있고, 예비 간호사로서 자부심을 가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의 대학발전전략 중 “지역이 사랑하는 대학”을 위해 “지역맞춤형 플랫폼구축”, “상학협력 생태계구축”을 실행하고 있으며, 간호학과(박필남 학부장)는 지역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현장직무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을 이루어가고 있다.
2009년 개설되어 2015년 4년제 학사학위 과정 지정 후 2019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인증을 획득, 2020년 간호사 국가고시에 100%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매해 졸업생들이 상급종합병원 및 다양한 의료 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일궈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