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에 따라서 향후 수업준비 및 운영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수업계획서 탑재
파일 형태 : 한글, ppt, pdf 등
ex) 1주차 : (수업안내.hwp, 1주차1.ppt, 1주차2.ppt, 1주차3.ppt, 1주차과제.hwp) 압축
2주차 : (2주차1.ppt, 2주차2.ppt, 2주차3.ppt, 2주차 과제.hwp) 압축
학생은 통합정보시스템 수업계획서 참고
(교과목은 대면수업이 진행되는 날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비대면수업에는 교과목 사용하지 않고 첨부자료로만 수업합니다.)
2. 각 과목, 분 반 별 카카오톡 단체방 생성
3. 학과별 시간표상 각 교과목 시작시간에 단톡방을 통해 ‘수업 시작합니다’ 안내
학생들 출석 확인
수업 종료시간에 먼저 과제 관련 안내(과제 확인위치, 과제 제출기간, 제출방법 등) 후,
‘수업 종료합니다’ 안내
※ 반드시 시간표 스케줄에 맞추어 수업이 진행되어야 인정됩니다 ※
4. 과제 제출
수업안내 시 재택수업을 하는 2주간은 과제 제출이 이루어져야 출석 인정됩니다.
(해당 주 내에 제출된 것만 인정됨)
교수님 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 과제 수합
과제 제출되면 내용 확인하여 각 학생에게 피드백 진행
5. 출석 인정
수업시작 및 종료 멘트에 응답 + 과제 제출 > 출석 인정 > 전자출결에 수동 출석 처리
6. 비대면수업에 대한 추후 보강 안내
3월 16일(월) - 3월 27(금)까지 진행되는 비대면 수업 이후
대면 수업이 진행되는 3월 30일(월)부터 비대면수업에 대하여 필요시 추후 보강이 야간시간에 있을
예정이니 아르바이트나 교내 근로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7. 카카오톡 단체방 예절 안내
1) 단톡방이 생성된 후 수업 시작 시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00학번 000입니다“
2) 출석체크 시 000 출석합니다.
3) 수업 종료 시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등 기본 예절 지키기
4) 수업 시간 외 퇴근 이후 늦은 시간이나 밤, 새벽엔 정말 긴급한 상황이 아니면
연락하지 않습니다. (긴급한 상황일 경우 교수님께 양해를 구한 후 연락바랍니다.)
5) 교수님과의 수업 진행 과정에서 무성의한 단답, 반말, 줄임말로 일관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우리 간호학과는 기본적인 예의를 최우선으로 중시합니다. 언제나 서론은 '안녕하세요' 또는 '별 일 없으시죠' 등의 인사를 반드시 먼저 하도록 합니다.
교수님께 연락을 드리는 것은 실례가 되지 않지만, 기본적인 언행이 잘못된다면 곧 실례가 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3월 16일(월)부터 3월 27(금)까지 비대면 수업에 적극 참여 부탁드리고 3월30일(월)에 좋은 얼굴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항상 조심하십시오.
아울러 카카오톡 단체방이 생성된 후 수업의 진행을 예시로 첨부하였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